- 5월 3일 오후 3시 중랑사랑상품권 발행, 1인당 구매 한도 50만 원
- 서울페이플러스·티머니페이·신한쏠·머니트리·신한플레이 앱에서 구매 가능
- 7% 할인 구매 및 30% 소득공제 혜택, 소상공인에는 결제수수료 부담 없어

중랑구청 전경
중랑구청 전경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오는 3일 오후 3시, 100억 원 규모의 중랑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

구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계 부담은 줄이고 소상공인들의 매출 증대는 도모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라고 상품권 발행 배경에 대해 밝혔다. 중랑사랑상품권은 사용 시 소상공인의 결제수수료 부담이 없고, 소비자는 7% 할인과 30%의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꾸준히 구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중랑사랑상품권은 5월 3일 오후 3시부터 7%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서울페이플러스와 티머니페이, 신한쏠, 머니트리, 신한플레이 앱에서 구매 가능하다.

1인당 구매 한도는 50만 원이며, 구매는 1만 원 단위로 할 수 있다.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중랑사랑상품권이 있더라도 최대 보유 한도인 150만 원을 넘지 않는다면 추가 구매 가능하다. 또 ‘선물하기’ 기능을 활용해 가족이나 지인 등에게 선물도 할 수 있다.

상품권은 지역 전통시장이나 음식점, 제과점 등 지역 내 가맹점 9천4백여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자세한 사용처는 서울페이플러스 앱에서 조회해 볼 수 있다.

상품권 유효기간은 구매일로부터 5년이며, 사용하지 않은 상품권은 언제든지 전액 취소할 수 있다. 구입액의 60% 이상 사용했을 시에는 할인액을 제외하고 나머지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중랑사랑상품권 할인 발행이 구민들의 부담은 덜고, 소상공인들에게는 경기 침체 속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시사경제신문=하인규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