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부터 관내 모든 초‧중학교 대상 ‘학교폭력에방 교육’ 실시

사진=송파구
사진=송파구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정부의 ‘학교폭력 근절 종합대책’에 따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관내 초등학교, 중학교 전체 학교를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확대 지원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교육 증가로 또래간 갈등 조절경험이 줄어들면서 학교 정상운영 이후, 학교폭력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특히 중학교에서 발생하는 학교폭력사건이 고등학교보다 2배 이상 많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아울러, 정부는 지난 12일 현 고1 대상 2026학년도 대입부터 대학들이 학폭 전력을 수능 위주 정시에 반드시 반영토록 하는 내용 등이 담긴 ‘학교폭력 근절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이에 구는 관내 모든 초등학교 및 중학교를 대상으로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집중 강화해 운영할 방침이다.

기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던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초등학교뿐 아니라 중학교까지 확대하여 지원한다. 3월부터 교육접수를 받아 현재 초등학교 34개교, 중학교 6개교가 신청하였으며, 4월부터 학생 눈높이에 맞춘 학생중심 학교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각 학교별 여건에 따라 자체 계획수립을 통해 대면교육, 캠페인, 학교폭력 뮤지컬 관람 등의 형태로 교육을 진행하거나, 송파구 학교폭력예방센터와 연계하여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심각한 사회 문제가 되고있는 학교폭력을 조기에 예방할 수 있도록 학생 눈높이에 맞춘 학생 중심 학폭예방교육을 강화할 계획이다”라며, “관내 모든 초등학교 및 중학교를 대상으로 학폭예방교육을 집중 지원하는 등 안심할 수 있는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