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적 구호 활동 및 지역 재건 전액 지원

국민의힘 김미애 의원(부산 해운대을)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돕기 성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김미애 의원(부산 해운대을)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돕기 성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 사진=연합뉴스

부산 사랑의열매는 국민의힘 김미애 의원(부산 해운대을)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돕기 성금 1천만원을 기탁했다고 10일 밝혔다.

연합뉴스 취재에서 김 의원이 낸 성금은 지진 피해를 본 튀르키예와 시리아 이재민을 돕기 위한 인도적 구호 활동과 지역 재건에 전액 지원됐다.

김 의원은 "앞이 보이지 않는 절망의 순간, 누군가의 작은 정성과 도움의 손길은 다시 살아가는 힘과 용기를 준다"면서 "많은 분이 나눔 실천에 동참해 더 따뜻하고 건강한 사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제21대 총선에서 당선된 이후 매년 세비의 30%를 사회적 약자를 돕는 데 지원하고 있으며, 2021년 7월 부산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이 됐다.

부산 사랑의열매는 지난 2월 8일부터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지역과 주민을 돕기 위한 특별성금 모금을 진행, 12억4천900여 만원을 모았다.

성금은 국제개발협력민간협의회를 거쳐 튀르키예와 시리아 지역 지진피해 복구를 돕는 데 전액 지원된다.

[시사경제신문=김우림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