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5일 개장부터 연말까지, 매주 ‘자연 속에서 노는 법’ 배울 수 있어

송파구 장지공원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 제공 사진=송파구
송파구 장지공원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 제공 사진=송파구

송파구가 유아들의 건강한 숲 활동 체험을 지원하고자 장지공원 및 오금공원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관을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양일 모집한다고 밝혔다.

‘장지공원 유아숲체험원’은 장지공원 내 8,000㎡ 규모로 2013년 조성한 시설로, 완만한 구릉지형에 숲이 울창하여 도심 속 치유의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

‘오금공원 유아숲체험원’은 경사면 자연지형을 이용한 10,000㎡ 규모의 숲체험 시설로, 2015년 조성돼 현재까지 많은 이용객들이 찾고 있다.

구는 도심 속에 사는 유아들이 숲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을 직접 느끼며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송파구 유아숲체험원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참여 기관을 모집한다. 올해는 계절별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통나무다리 건너기’, ‘밧줄타고 오르기’, ‘다함께 놀이터’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장지공원 40반, 오금공원 30반 총 70반을 모집하며 숲체험 활동 경험 여부에 따라 ‘기본숲체험반’과 ‘자율숲체험반’으로 분류하여 운영한다. 기본숲체험반의 경우 전문 유아숲지도사 지도하에 수업이 이뤄진다.

참여를 원하는 송파구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은 신청서식을 구비하여 2월 13일부터 14일 17시까지 송파구청 공원녹지과에 방문접수하면 된다.

최종 모집결과는 2월 28일 송파구청 누리집(www.songpa.go.kr)을 통해 발표하며, 선정된 기관은 유아숲체험원 개장 예정일인 3월 15일부터 연말까지 매주 1회 숲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또한, 구는 장지공원 및 오금공원 유아숲체험원을 열린 공간으로 개방하여 주말 및 공휴일에는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주말 방문 계획이 있다면 송파구청 공원녹지과(☎02-2147-3402)로 사전에 예약하면 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그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로 활동에 제약을 겪은 아이들이 송파구 유아숲체험원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는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시설을 적극 확충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