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28일까지 '제5기 서대문구 아동참여위원회' 위원 27명 모집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이 지난해 11월 제4기 서대문구 아동참여위원회의 ‘정책 제안 및 활동 발표회’에서 위원들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서대문구
이성헌 서대문구청장이 지난해 11월 제4기 서대문구 아동참여위원회의 ‘정책 제안 및 활동 발표회’에서 위원들과 대화하고 있다. 사진=서대문구

서대문구는 아동이 존중받고 행복한 아동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제5기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한다.

대상은 서대문구에 거주하거나 관내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3∼6학년(2011∼2014년생) 학생이다.

희망자는 서대문구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이달 2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올해 아동참여위원회는 1차 서류심사 및 2차 화상(Zoom) 면접을 통해 선발될 27명과 기존 위원 중 연임을 희망하는 13명을 포함해 모두 40명 내외로 구성된다.

이들은 ‘우리 동네 놀이 환경에 관한 아동 권리 모니터링’을 주제로 활동할 예정이다.

모임은 3월 25일 위촉식을 시작으로 올 12월까지 월 1회 토요일에 예정돼 있다.

위원들은 오리엔테이션과 워크숍에 참여하고 아동 권리 교육을 받는다. 또한 놀이터와 공원 등을 직접 모니터링하고 개선 요청 사항을 담은 정책 제안문을 작성한다. 연말에는 정책 간담회와 활동 발표회도 연다.

아울러 아동의 관점을 담은 ‘우리 동네 놀이터 소개 지도’를 제작 배포할 예정이다.

서대문구 아동참여위원들에게는 위촉장과 수료증(70% 이상 참여 시) 수여, 우수 위원 표창, 자원봉사 시간 인정, 다양한 아동참여기구 활동 기회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성헌 구청장은 “아동친화도시 서대문구를 위해 아동참여위원들의 의견이 구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시사경제신문=원선용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