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청 전경.
동두천시청 전경.

동두천시보건소(소장 이승찬)는 겨울철 재유행을 대비하여 오미크론 변이에 대응할 수 있는 2가 백신을 활용한 동절기 추가접종을 권고했다.

동절기 코로나19 백신 추가접종 대상은 12세 이상 기초접종(1·2차) 이상 완료자이며 접종간격은 마지막 접종일로부터 3개월(90일) 이후다. 접종은 관내 코로나19 위탁의료기관 29개소에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백신 종류는 오미크론 초기 변이인 BA.1을 기반한 모더나 2가 백신과 화이자 2가 백신, 그리고 하위 변종인 BA.4와 BA.5을 기반한 모더나의 2가 백신과 화이자 2가 백신으로 총 4종이다. 4가지 백신 중 권고 우선순위를 두지는 않아 접종자가 자유로이 선택할 수 있다.

백신접종을 원하는 시민은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또는 전화예약(1339, 보건소)으로 접종 예정일 1주일 이전에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당일접종을 원하는 시민은 접종하고자 하는 의료기관에 직접 유선연락하여 예약하면 된다.

더불어 이번 개량백신으로 접종이 불가능하거나 원하지 않는 사람을 위해 노바백스, 스카이코비원 등 유전자재조합 백신도 보조적으로 활용된다.

동두천시보건소 관계자는 “명절을 앞두고 코로나19 동절기 추가접종에 꼭 참여하여 코로나19와 독감이 유행하는 겨울철을 잘 이겨내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시사경제신문=하인규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