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서울 강서 제3선거구 시의원 후보A, 전 부인 폭행·폭언 및 양육비 지급 논란
전 부인 B...“폭력·폭언 일삼고, 4년에 한 번 선거 출마 시에만 양육비 지급 받아”
시의원 후보A...“자신에 대한 음해로, 양육비 모두 지급했으며 법적으로 문제없어”

제8회 6·1 지방선거는 대한민국 재도약을 결정짓는 지역의 일꾼을 선출한다. 

공천을 둘러싼 잡음과 내홍에 시달렸던 각 정당들은 자당 후보들의 승리에 사활을 걸고 있다. 이런 가운데 더불어민주당·국민의힘을 비롯한 여야의 부실 공천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강원도 평창군 의원에 출마한 모 의원은 ‘폭력, 음주, 업무방해, 상해, 부정청탁 및 금품수수’등 전과 5범이지만 공천장을 거머줬다.

서울 강서 제3선거구 국민의힘 시의원 후보(이하 시의원 후보) A는 전과 기록은 없지만 도덕성 시비에 휘말려 지역 정가에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이와 관련해 전 부인 B는 제보를 통해 “시의원 후보 A는 결혼생활 동안 폭행과 폭언을 일삼으며 상간녀와의 외도로 인한 혼인 파탄의 원인을 제공했다. 이혼 당일 아이와 함께 집에서 쫓겨났으며 매월 지급할 양육비도 지급받지 못했다. 이런 인성의 소유자가 어떻게 국민을 위해 일할 수 있는지 의구심이 든다”며 제보를 결심한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본지와의 전화 취재를 통해 “5월 17일 A에 대한 제보 후 그동안 밀렸던 4년 치 양육비를 5월 23일까지 모두 지급 받았다. 과거 대전 구의원 후보 출마 당시도 소속정당(바른미래당) 홈페이지 제보를 통해 밀린 양육비 2,400만 원을 지급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아이 눈앞에서 폭언·폭행을 서슴지 않았다. 현재 아이가 당시 기억에 대한 트라우마로 아빠를 만나지 않고 있다”며 자신의 제보가 사실임을 증명할 “‘죽여버리겠다. 빨리 이혼해라’ 등이 녹음된 녹취록과 양육비 지급 관련 통장 내역이 있다”고 밝혔다. 

특히 “선거 출마 시에만 밀린 양육비를 지급 받았다. 내달부터는 양육비를 어떻게 받을지 걱정이다. 또 4년을 기다려야 할지 막막함이 앞선다”며 통화를 끝냈다. 

이에 대해 시의원 후보 A는 전화 취재를 통해 “전혀 사실이 아니다. 2017년에 협의 이혼한 상태다. 폭력·폭언을 일삼았다면 경찰 조사를 받았거나 전과 등의 전력이 남아있을 거다. 전 부인 B가 항상 자신의 선거때마다 악의적으로 음해하고 있다. 그동안 관련 제보를 모두 소명했다. 법적으로 문제가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양육비도 모두 지급했다. 전 부인 B가 주장한 내용은 사실 무근으로 후보 비방죄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