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으로 선사하는 음악 예술 향기

의정부음악도서관 .사진=의정부시청
의정부음악도서관 .사진=의정부시청

의정부시(시장 안병용) 음악도서관에서는 꽃 향기 가득한 설레는 봄, 시민들에게 클래식 장르의 뮤직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일상 속, 책과 음악의 만남을 통하여 창의적인 영감을 얻고 소통하며, 교류하는 공간으로 많은 시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의정부음악도서관에서는 5월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클래식 장르의 뮤직 아카데미를 개최하여 음악애호가 및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음악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소통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5월 4일부터 5월 25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에 시작하는 이번 뮤직 아카데미는 콰르텟엑스의 리더이자 바이올리니스트인 ‘조윤범이 들려주는 클래식 음악의 거장들’이라는 큰 테마로 기획됐다. 모차르트, 베토벤, 멘델스존, 차이코프스키 이름만 들어도 유명한 클래식 거장들의 이야기를 조윤범 작가의 부드럽고 친근한 말솜씨로 시민과 소통하며 교류하는 시간이 될 것이며, 이를 통하여 다소 어렵게 느껴지는 클래식 장르를 시민들이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특별한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박영애 도서관운영과장은 “의정부음악도서관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기반으로 한 문화를 시민들이 일상에서 향유할 수 있도록 음악 전문 공공 플랫폼 역할 수행을 위하여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시사경제신문=하인규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