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베이비부머·경력단절 여성 대상

의정부시청 전경
의정부시청 전경

의정부시(시장 안병용)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오는 3월 28일부터 4월 15일까지 의정부시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이하 창업 아카데미) 수강생을 모집한다.

창업 아카데미는 청년·베이비부머·경력단절 여성 등이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방법을 배우고 사회적경제로 진입할 수 있도록 교육 및 멘토링을 통해 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기본 교육으로 지역사회의 필요를 사업으로 연결할 수 있는 아이템을 도출하고, 도출된 아이템으로 자신만의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심화교육의 2단계로 진행된다.

교육 후에는 경기도 창업팀 공모사업을 통해 초기 창업자금을 받아 사업아이템을 구체화시켜 신규창업까지 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창업아카데미 기본과정은 주간·야간 2회로 시민들의 접근성을 높여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 교육을 진행하고 기본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하는 심화과정은 자신만의 사업계획서를 구체화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창업 아카데미 기본교육은 4. 19. ~ 5. 3.까지 화요일과 목요일 주간(15:00~18:00)과 야간(19:00~22:00)으로 각 주 2회 총 5차시 교육이다.

심화교육은 5. 16. ~ 6. 2.까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야간(19:00~22:00)에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3월 28일부터 4월 15일까지 모집하며,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웹자보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교육과정과 접수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의정부시 마을·사회적경제 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의정부시는 창업 아카데미를 통해 배출된 교육생들을 위한 사회적 경제 창업 멘토링도 운영할 계획이며, 수료생들은 경기도 창업팀 공모사업에 참가해 창업자금 700만 원 지원에 도전할 수 있다.

남윤현 일자리정책과장은 “창업아카데미는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만의 소셜미션을 찾아 지역의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기업설립을 목표로 하는 과정으로 창업을 희망하는 의정부시민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시사경제신문=하인규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