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월 8일 기초반 개강, 농산물가공창업 이론교육 실시

농산물가공창업기초교육 안내문.포천시청
농산물가공창업기초교육 안내문.포천시청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기욱)는 1월 17일부터 1월 28일까지 관내 농산물가공창업을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산물가공 창업교육 기초반 교육생을 모집한다.

기초반 교육과정은 2월 8일부터 3월 29일까지 매주 화요일에 총 7회(28시간)에 걸쳐 포천시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대면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백신접종 완료자에 한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교육의 농식품가공창업과 관련된 예비창업이론교육으로 농식품가공 기본이론, 농산물 가공창업 시장전망과 인허가 절차, 식품가공기본사업계획서 작성(실습) 등 총 7회에 걸쳐 진행된다.

포천시 농산물가공 창업교육 프로그램은 이론교육(기초반), 가공장비활용교육(심화반)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기초반 과정을 80% 이수 시 심화교육을 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한편, 농업기술센터는 최근 농산물종합가공센터 건립을 완료하였고 본격적인 가동을 목표로 한다. 본 가공센터는 ▲농산물 가공 시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기술 지원하며, ▲농산물 공동 가공 창업의 체계적 육성으로 창업 실패 부담을 완화하고 ▲기존 소규모 가공사업장 품질향상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가공기술, 마케팅 등 제조부터 판매까지의 종합적인 가공 창업을 지원하는 등 가공창업 보육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포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가공센터 이용 희망자는 가공창업 교육을 필수적으로 이수해야 한다.”며 희망 농업인의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내용은 포천시농업기술센터 자원가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사경제신문=하인규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