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육 패러다임 반영한 스마트 교육 통합플랫폼

강동구 통합교육포털 명칭 공모 안내문.강동구청
강동구 통합교육포털 명칭 공모 안내문.강동구청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오는 12월 (가칭)‘강동 통합교육포털’ 사이트 정식 운영을 앞두고 강동 통합교육포털 명칭을 공모한다.

(가칭)강동 통합교육포털은 미래교육 패러다임 변화에 대응하고자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시공간의 제약없이 접근할 수 있도록 기존의 미래교육혁신센터 홈페이지를 새롭게 구축한 것으로 실시간 화상수업과 진로‧진학에서 교과학습, 상담까지 교육 전반을 아우르는 공공 플랫폼이다.

이번 공모전은 지역,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누구나 이해하기 쉽고 포털의 비전과 운영 목표를 상징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명칭이면 된다.

명칭 응모는 구 홈페이지(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상징성, 대중성, 독창성, 적합성 등 심사기준에 따라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명칭을 선정할 계획이며 최우수 1점, 우수 2점, 장려 3점 총 6점을 선정해 12월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주민들의 소중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포털의 새 이름을 만들고 강동구 스마트 교육 플랫폼의 시작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많이 제안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강동구청 교육지원과 미래교육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사경제신문=하인규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