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페라 공연, 장미 퍼포먼스 등 한 해 동안 고생한 봉사자 위한 시간
-서로의 미담 나누며 자원봉사자로서의 긍지와 자부심 가져

류경기 중랑구청장 자원봉사자 교육 및 힐링콘서트 참석 봉사자들에게 감사인사 전달 모습.중랑구청
류경기 중랑구청장 자원봉사자 교육 및 힐링콘서트 참석 봉사자들에게 감사인사 전달 모습.중랑구청

“봉사는 제가 즐거워서 하는 건데 이렇게 콘서트까지 열어주셔서 너무 기분이 좋고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열심히 봉사활동 할게요!” 힐링콘서트에 참석한 자원봉사자 이 모 씨의 말이다.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구는 지난 16일 중랑구청 지하대강당에서 한 해 동안 고생한 자원봉사자들을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해 역량강화 교육 및 힐링콘서트를 개최했다.

“눈부신 오늘, 빛나는 당신과 함께”라는 주제로 진행된 역량강화 교육은 바이올리니스트 장한샘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팝페라 가수의 오프닝 공연, 류경기 중랑구청장의 감사인사, 자원봉사자들의 감동사례 소계, 장미 퍼포먼스, 자원봉사 특강 등으로 다채롭게 꾸려져 훈훈한 시간이 됐다.

또한 팝페라 가수가 들려주는 아름다운 노래 선율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근무, 이사봉사, 해충방역 등 궂은일을 마다하지 않고 봉사활동을 펼쳐온 봉사자들에게 위로가 되기에 충분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그동안 봉사자 여러분들이 보여주신 헌신과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센터를 중심으로 지역의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고 봉사자들이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봉사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랑구에서는 가족봉사단을 비롯해 기업봉사단, 집수리 봉사, 이사봉사, 저소득 아동 영어학습 지원, 자원봉사 캠프, 한방봉사, 이미용 봉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봉사자들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시사경제신문=하인규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