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가을 단풍 파주 출판도시로 떠나는 책여행 ‘북(book)적(積)이는 놀이터’ 운영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가을 단풍 파주 출판도시로 떠나는 책여행 ‘북(book)적(積)이는 놀이터’ 운영.의정부시청소년재단

의정부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한범) 청소년수련관(관장 조경서)은 독서와 단풍의 계절인 가을을 맞아 지난 11월 6일(토)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2021 청소년활동프로그램 ‘북적이는 놀이터’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전문해설사와 함께 책의 역사와 기획에서부터 작가들의 집필 과정, 편집, 인쇄 등의 과정을 거쳐 독자에게 책이 유통되는 과정을 배워볼 수 있었으며 출판도시에 상주하는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직접 자신이 스토리텔링하고 디자인하는 나만의 그림책을 만들어봤다.

또한 활판공방을 방문하여 대한민국의 우수한 활판인쇄 역사에 대해 배워보고 직접 조판을 한 글자씩 찾아 자신의 글을 인쇄해보면서 활판인쇄의 매력에 푹 빠져보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청소년들은“이런 활판인쇄술을 보니까 옛날 선조들의 뛰어난 지혜를 다시금 느낄 수 있었고 이 덕분에 우리가 너무나 편하게 글자를 쓰고 기록할 수 있게 돼서 감사하다.”라고 참가소감을 밝혔다.

의정부시청소년수련관 조경서 관장은“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디지털 문화에 익숙해진 청소년들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필요성을 일깨워주고 올바른 인성함양의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시사경제신문=하인규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