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5회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 기념으로 찾아가는 경로위안 행사 열어
- 떡, 과일 등 어르신 위한 물품들로 구성된 꾸러미 200가구에 전달

이정훈(우측 2번째) 강동구청장 찾아가는 효(孝)꾸러미 나눔 행사. 참석 모습강동구청
이정훈(우측 2번째) 강동구청장 찾아가는 효(孝)꾸러미 나눔 행사. 참석 모습강동구청

강동구(구청장 이정훈) 고덕2동이 지난 26일 관내 경로당과 취약계층 어르신 가정으로 ‘찾아가는 효(孝)꾸러미’ 전달행사를 가졌다.

고덕2동 직능단체협의회(회장 황인수)가 제25회 노인의 날 및 경로의 달을 기념하여 마련한 이 행사는 매년 관내 주민과 화합하여 어르신에 대한 공경심을 고취하고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경로효친 행사로, 이번에는 이정훈 구청장이 직접 나서 효꾸러미를 함께 만들었다.

이 꾸러미는 장기화된 코로나에 폭염까지 겹쳐 우울한 일상을 보내시는 어르신들에 소소한 행복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떡과 과일, 간식 및 생활용품 등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물품들로 알차게 꾸렸고, 경로당 등을 통해 2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상철 고덕2동장은 “어르신들을 위해 적극 나서 도움을 주신 직능단체협의회 회원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코로나19로 다함께 모일 수 없어 아쉽지만 이렇게나마 준비한 꾸러미로 힘내셔서 환절기 건강관리에도 유의하시기를 바란다.”며 전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요즘 핵가족화와 독신가구 증가 등 다양한 이유로 경로효친사상이 많이 퇴색되었다.”며 “우리 전통 속에 내제된 효(孝)사상을 되새기고 어르신들에 대한 공경심을 고취할 수 있는 이런 뜻깊은 행사가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전했다.

[시사경제신문=하인규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