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청년과 미래 주관 ‘2021 청년친화헌정대상‘ 정책 부문 대상
2020 소통대상 수상에 이어 2021 정책대상으로 2년 연속 수상

 

양천구에서 개최한 청년주간 행사 전경. 사진=양천구
양천구에서 개최한 청년주간 행사 전경. 사진=양천구

 

양천구가 국회사무처 소관 사단법인 청년과 미래가 주관한 ‘2021 청년친화헌정대상’ 정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청년친화헌정대상’은 하며, 정책 ·입법 · 소통 등 분야에서 청년들의 기여도를 평가해 청년 친화적 환경 조성에 기여한 국회의원 및 광역의원, 지방자치단체의 업적과 공로를 표창하기 위한 상이다.
이번 수상에 대한 심사는 대학교수, CEO, 변호사, 언론인 등 전문가와 청년 선정위원 100여명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평가와 심사과정을 거쳐 종합, 정책, 소통부문 3분야로 나눠 대상을 선정했다.
  
구는 청년거버넌스 플랫폼 사업, 대학생 정책참여단, 청년 취업지원 사업인 ‘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등을 적극 시행하는 등 청년참여기구 운영 및 다양한 청년지원사업을 진행하면서 관내 청년들과의 유의미한 소통을 통해 구정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중에서 청년 ‘디지털 서포터즈’는 디지털 역량을 갖춘 청년들이 관내 소상공인들에게 비대면 ·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1년 우수행정 및 정책사례 선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아울러, 지난해에도 구는 청년친환헌정대상 '2020 소통대상'을 수상한 바 있어 올해까지 2년 연속 수상하게 됐다. 

구는 코로나19 상황속에서도 청년지원 사업을 온 · 오프라인 병행 추진하거나 전면 비대면 사업으로 전환하는 등 선제적인 대응을 통해 청년들의 삶 개선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않고 체계적으로 확대해가고 있어 의미를 더하고 있다.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