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축제·행사, 관광·문화, 생활 정보 등
상단 검색창에 ‘강서구청’ 입력 후 친구 추가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강서구에서 운영하는 카카오톡 공식 채널 화면. 사진=강서구
강서구에서 운영하는 카카오톡 공식 채널 화면. 사진=강서구


강서구가 구청 카카오톡 채널을 14일부터 공식 개설해 사용자층이 다양하고 접근성이 높은 특성을 활용해 빠르고 편리한 맞춤형 구정 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축제·행사·공연, 생활 정보, 문화·관광 등 구정 전반에 걸친 주민 관심사를 전달한다. 특히 카드뉴스, 동영상, 이미지 등을 활용,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주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구의 대표 홍보 매체인 ‘강서까치뉴스’, ‘누리집’, ‘구 공식 페이스북’ 등에도 클릭 한 번으로 쉽게 접속할 수 있도록 했다. 채널의 메시지 발송 기능을 통해 구정 소식에 대한 신속한 정보 전달도 가능하다.

이번 카카오톡 채널 개설을 기념해 구 대표 캐릭터 ‘새로미’ 이모티콘 무료 배포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모티콘은 오는 14일 오후 2시부터 카카오톡 채널 구독자 2만 5천 명에게 선착순으로 지급된다.

채널을 구독하려면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 ‘서울 강서구청’을 입력하고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회원가입 등 별도의 절차 없이도 구정 소식을 받을 수 있다.
강서 구민의 생활에 필요한 소식들을 적기에 받아 보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소통 역량을 강화해 나가는 창구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시사경제신문=시사경제신문 ]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