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계, 유명 캐릭터와 콜라보레이션 선봬 인기몰이

5월 어린이날을 앞두고 캐릭터 콜라보 제품이 뜨고 있다.

2일 패션 업계에 따르면 브랜드 업체들이 어린이날을 겨냥해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캐릭터 콜라보 제품들을 내놓고 있다.
 
캐릭터 콜라보 제품은 캐릭터가 갖고 있는 친근한 이미지를 의류, 액세서리, 신발 등 기존 제품과 조합해 새로운 시너지 효과를 낸다. 소비자들은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통해 캐릭터를 보는 것에 그치지 않고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새겨진 물품을 적극적으로 구매하는 추세다.
  
▲ 아디다스키즈 어벤져스 컬렉션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는 어벤져스 히어로를 특징으로 하는 기능성 스포츠 웨어 아디다스 키즈 어벤져스제품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아디다스 어벤져스 라인은 영화 '어벤져스2' 개봉에 맞춰 출시하는 콜라보 제품으로 아이언맨, 캡틴아메리카, 헐크, 스파이더맨, 토르 등 다양한 캐릭터 디자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제이에스티나는 인기 캐릭터 뽀로로와 콜라보레이션 한 새로운 키즈 주얼리 아미코 뽀로로를 선보였다. 아미코 뽀로로는 뽀로로 캐릭터뿐 아니라 뽀로로의 친구들까지 총 5종으로 선보이는 목걸이다.
    
슈즈 브랜드 크록스는 세계적인 그래피티 아티스트 존 버거맨과 콜라보레이션한 한정판 슈즈 크록밴드 버거 클로그를 출시했다. 크록밴드 버거 클로그는 존 버거맨이 새롭게 만든 익살스러운 캐릭터들이 새겨진 제품으로 신발에 예술적인 감성이 더해졌다.
 
이 밖에 프리미엄 키즈 셀렉샵 토박스는 미니멜리사 제품의 디즈니 콜라보 라인을 내놓았다.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는 애니메이션 포켓몬스터와 협업해 만든 키즈 포켓몬 룸웨어를 출시했다. ‘키즈 포켓몬 룸웨어는 포켓몬스터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을 모티브로 삼았다.
    
한 패션업계 관계자는 최근 어린이날을 앞두고 캐릭터 콜라보 제품이 큰 인기를 얻고 있다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다양한 제품으로 만나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많은 이들이 찾고 있어 앞으로도 캐릭터 콜라보 트렌드는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