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23일까지 작품전시회 겸해

서초구 서초문화원(원장 임한종)에서는 2011년을 마무리하면서 서초문화원 회원들이 일년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주민과 이웃 앞에서 전시하고 발표하는 ‘2011 서초문화예술제’를 개최했다.

지난 12월 15일 서초구민회관에서 게최된 이날 행사는 회원들이 직접 공연하고 참여하는 문화행사로, 행사당일 구민회관 1층 로비에서는 특별 이벤트 행사 및 체험관이 운영됐다.

이벤트 행사로는 요리교실, 옷만들기, 도예교실에서 직접 회원들이 만든 밑반찬, 생활소품, 그릇 등을 판매하고, 그 밖에 머리손질 및 사주명리를 통해 얻은 수익금 등을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사용됐다. 1층 제1강의실에서는 생활도예, 서양화, 사군자, 유화작품 등이 전시됐다.

이날 1부 행사에서는 방송인 김종석의 사회로 오프닝 축하공연을 시작해 서초문화원장의 인사말씀, 국회의원님 및 서초구청장의 축사로 진행됐으며, 2부에서는 회원들이 준비한 검무, 판소리, 클라리넷합주, 기타합주, 밸리댄스 등 그동안 갈고 닦은 재능들을 선보이는 문화공연이 펼쳐졌다.

한편, 12월 19일부터 23일까지는 서초구청 1층 서초플라자에서 작품전시회가 열린다. 작품전시회는 서초문화원 회원들이 직접 창작한 작품들로 새롭게 배운 솜씨로 제작한 서양화, 유화, 서예(한글ㆍ한문), 생활도예, 의상, 사군자, 미용 등 100여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