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위원회 구성 및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조례안 등 처리


 

구의회 본회의장. 사진=구로구의회

 

구로구의회(의장 박동웅)는 지난 13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8일간 진행된 제303회 임시회 일정을 모두 마무리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특별위원회 구성, 안건심사를 비롯해 코로나19 대응과 경제 회복을 주 내용으로 하는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진행했다.

앞서, 지난 6일 제1차 본회의 산회 후에는 각 특별위원회 회의를 통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이재만 의원, 부위원장에 정대근 의원을, 안전관리특별위원회 위원장에 박평길 의원, 부위원장에 정형주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예산결산특별위원회(위원장 이재만)는 집행부가 제출한 총 185억 원 규모의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과 폐기물처리시설 설치기금 운용계획변경안을 종합심사 해 원안가결했다.
 
위원회별 주요 안건으로는, 행정기획위원회는 ▲서울특별시 구로구 소상공인 기본 조례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첨단산업육성 및 기업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공공와이파이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안 ▲구로청년공간 청년이룸 운영사무의 민간 재위탁 동의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수입증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노래연습장업자의 교육에 관한 조례안 ▲구로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 재위탁 동의안 7건을 원안 가결했다.

복지건설위원회는 ▲서울특별시 구로구 범죄예방을 위한 도시환경디자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도로명주소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노인학대 예방 및 학대피해노인 보호에 관한 조례안 ▲서울구로구육아종합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초롱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한사랑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구립 행복한아이어린이집 운영사무의 민간위탁 동의안 ▲서울특별시 구로구 장애인 등 편의시설 설치 촉진기금 설치 및 운영 조례 폐지조례안 9건을 원안가결 했으며 ▲서울특별시 구로구 안양천지방정원 관리 및 운영 조례안은 심도 있는 논의를 위해 계속심사하기로 했다.

박동웅 의장은 “이번 임시회에서 의결된 추경예산이 코로나19 대응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재적소에 신속하게 쓰일 수 있도록 집행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며“다가오는 추석에도 방역 준수와 함께 풍요로운 명절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사경제신문=원선용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