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청기한도 오는 11월 30일까지 연장

사진= 양천구청

양천구가 관내 미취업 청년층의 구직활동을 촉진하고 생활안정을 확보하기 위해 50만원(모바일 양천사랑상품권)을 지급하는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지원사업을 오는 11월 30일까지 연장한다.

지원대상은 ▲양천구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만19~34세의 미취업자 중 ▲최종학력 졸업 후 2년 이내인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청년이며, 1인당 모바일 양천사랑상품권 50만원을 지급한다. 다만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더라도 주 26시간 이하 또는 3개월 이하 단기근로자면 신청이 가능하다. 
 
단, 대학(원) 재학생 및 휴학생, 실업급여 수급자, 2021년 국민취업제도 1유형에 참여중인 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구는 본 사업을 당초 6월 30일까지 진행할 계획이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심각한 경기침체로 미취업청년들이 계속적인 고용불안에 놓여있다고 판단했다.

이에 신청기한을 오는 11월 30일까지 연장하고, 지원대상도 올해 8월 졸업예정자 및 졸업 후 군복무자 등으로 확대하여 추가 지원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특히, 졸업 이후 군복무 이행으로 대상에서 제외되는 사례를 개선하여 지원 사각지대를 최소화했다.
서울청년포털에 가입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되고, 기타 문의는 구청 일자리경제과로 하면 된다.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