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고 싶은 길 7코스’ 저녁 시간대 걷기

양천구에서 실시하는 살랑 살랑 밤마실 홍보 포스터. 사진=양천구

 

양천구가 코로나 19로 변화한 환경에 맞춰 지역주민과 직장인의 건강을 위한 온라인 방식의 비대면 ‘소소한 걷기’ 챌린지를 매월 다양한 테마로 진행하고 있다.
 
이달의 소소한 걷기 챌린지는 ‘살랑살랑 밤마실’을 주제로 8월 8일부터 8월 28일까지 ‘걷고 싶은 길 7코스’와 관내 공원에서 여름철 무더위를 피해 저녁 시간대에 진행한다. 참여자는 챌린지 기간 중 연속 7일 동안 누적 걸음 수 60,000보 이상을 달성하면 된다. 

‘걷고 싶은 길 7코스’는 장·단거리 코스를 신월·신정·목동 권역과 산지·하천형으로 구분하여 관내 명소 위주로 구성되어있으며 카카오 채널 ‘소소한 걷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만 구는 해당 구간에 접근이 어려운 구민을 위해 관내 가까운 공원에서 챌린지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한 경우에도 그 실적을 인정한다.
 
걷기 챌린지 참여방법은 ▲‘워크온’ 앱 설치 후 ‘소소한 걷기 in seoul’ 커뮤니티 양천구에 가입하여 ▲챌린지 미션(공원 상징물 앞에서 사진 찍기)을 수행하고 ▲카카오 채널 ‘소소한 걷기’ 친구 추가하여 채팅창에 인증사진을 올리면 된다. 이후 추첨을 통해 대상자에게 모바일 쿠폰을 지급하며, QR코드를 활용한 설문 응답자에게도 신체 활동 관련 물품을 추가로 지급할 계획이다.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