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건강증진 위한 운동 프로그램 및 걷기 이벤트 실시

성북구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줌키즈요가’ 프로그램 참여에 한창인 어린이들. 사진=성북구

성북구가 코로나19 극복과 성북구민 건강관리를 위한 다양한 비대면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생활 속 거리두며 건강지키기’가 화제인 요즘, 성북구 보건소가 줌(zoom)을 이용해 즐겁게 운동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비대면 운동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하는 ‘줌 키즈요가’ ▲돌봄교실과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하는 ‘스포츠스태킹’ ▲ 영아와 양육자를 위한 ‘베이비마사지’ ▲ 성인 대상으로 성북구 체육회와 함께하는 ‘모여봐요 성북 홈트러’ ▲비대면 비만관리프로그램 ‘건강습관 챌린지 할 시간’이 운영 중이며, 비대면 걷기프로그램인 ▲‘우리 동네 명품길 걷기’와 ‘시장 따라 걷기 챌린지도 실시한다.

‘줌 키즈 요가’에 참여 중인 어린이집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특별활동이 부족해져 아이들이 힘겨워했었는데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아이들이 매우 즐거워하고 요가시간을 손꼽아 기다린다”며 만족도를 표했다.

비대면 걷기 프로그램인 ‘우리 동네 명품길 걷기’ (성북구, 동대문구, 성동구)와 ‘시장 따라 걷기’ (성북구, 동대문구)는 걷기 어플 설치 후 챌린지에서 ‘참여하기’를 눌러 성북구민 누구가 신청할 수 있으며, 소정의 상품도 지급된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성북구가 준비한 비대면 건강 프로그램에 참여하셔서 코로나로 인해 지친 몸을 관리하고 건강 챙기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프로그램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 채널 ‘성북구보건소 운동을 더하다’에서 확인 및 신청 가능하다. 

[시사경제신문=봉소영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