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종합대책 당정협의 주재

원유철 새누리당 정책위의장은 17일 세월호 선체 인양과 관련, "가능한 4월 말까지 인양에 관한 결정이 이뤄지도록 국민안전처에서 사전에 철저히 관련 절차를 밟아주길 당부한다"고 밝혔다.
 

▲ 새누리당 원유철 정책위의장이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세월호 1주기를 맞아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 안전종합대책 당정협의에 참석해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

원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안전 종합 대책' 당정협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국회에서도 조속한 인양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한 점을 등을 고려해 해양수산부에서 다음주에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 심의를 요청할 것으로 안다"며 이렇게 말했다.

원 정책위의장은 "선체 인양이 기술적으로 가능하다고 발표됐고 대통령께서도 필요한 절차를 신속하게 진행해서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선체 인양에 나서도록 하겠다고 말씀했다"며 선체 인양 결정에 무게를 뒀다.

이에 박인용 국민안전처 장관은 "중대본부장으로서 해수부에서 선체 인양 기술 검토, 유가족 의견, 전문가 의견을 들어서 저희한테 종합적 안을 제출하면 안전처에선 재난및안전관리법 절차에 따라서 신중하게 검토할 것"이라며 "당이나 유가족, 국민들의 기대가 있고 해서 신중하게 검토하지만 신속하게 선체 인양 관련 결정을 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