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5일부터 사전예매 시작...방역수칙 철저히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경복궁관리소는 4월과 5월 경복궁 야간 관람을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실시한다고 밝혔다. 문화재청

경복궁 야간 관람을 봄이 시작되는 4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운영한다고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경복궁관리소가 밝혔다.

이에 대한 사전 예매는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11번가 티켓'을 통해 할 수 있다. 관람 당일 신분 확인 후 관람권을 배부받아 입장하면 된다. 또, 1일 최대 관람 인원은 사전예매 1천700명, 현장 발권 300명 등 총 2천 명이다.

현장 발권의 경우 대상자에 부합해야 하며, 만 65세 이상과 외국인으로서 경복궁 광화문 매표소에서 관람권을 구매할 수 있다. 사전예매와 현장 발권 모두 1인당 4매까지다.

관람료는 주간과 같은 3천 원이며 국가유공자와 장애인, 만 6세 이하 영·유아, 한복 착용자는 무료다. 단, 만 6세 이하 영·유아의 보호자는 유료다.

오후 7시부터 9시 30분까지이며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4월 30일에는 쉰다. 다만 제7회 궁중문화축전 기간(5월 1~9일) 중 3일(월요일)과 4일(화요일)은 야간 관람이 가능하다.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경복궁관리소는 관람객 마스크 착용, 입장 전 발열 확인, 거리 두기(2m) 등 안전수칙을 철저히 하여 운영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문화재청 관계자는 "코로나 상황 속에서도 우리 자랑스러운 문화재인 경복궁에서 야경을 바라보면서 봄밤의 정취를 만끽하며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추억을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사경제신문=원선용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