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5일, ‘강북 다정다감 TV’ 개국

이제 강북구민은 지역 디지털 케이블 방송을 통해서도 수준 높은 유아교육용 프로그램을 원하는 시간에 무료로 시청할 수 있게 된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지난 12월 2일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유아교육 전문기업인 (주)베네세코리아(대표 손창범)와 ‘유아 교육용 VOD 제공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체결은 오는 12월 15일 개국하는 ‘강북구 다정다감 TV’에 송출할 다양한 유아교육용 프로그램을 유아교육 전문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구민들에게 안정적으로 서비스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서는 양기관이 ‘강북구 다정다감 TV’ 운영과 관련한 교육 서비스 활성화와 새로운 방송문화 정착을 위해 핵심 역량을 교류하고 공유한다는 것을 주된 내용으로 하고 있다.

또 강북구민들이 영유아 교육 프로그램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유익한 콘텐츠의 기획과 발굴 및 홍보에도 상호 적극 노력하자는 내용도 담았다.

협약체결에 따라 (주)베네세코리아는 12월부터 아이들의 바른생활습관형성 및 정서함양을 위한 애니매이션 “모두 착한 아이에요” 방송 서비스를 시작으로, ‘강북구 다정다감 TV’의 교육마당 코너에 영유아들이 시청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용 VOD와 애니메이션을 무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구는 기존 초등강좌, 중등강좌, 성인대상 교양강좌의 동영상 구축에 이어 이번 유아강좌 동영상 구축작업이 완료됨에 따라 유아에서 성인까지 전(全) 연령층을 대상으로 한 교육관련 동영상 인프라 구축작업을 끝내, 구가 추진하고 있는 ‘으뜸 교육구’ 실현에 한발 더 다가서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 TV를 통해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 구민들의 사교육비 절감과 공교육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한편, ‘강북구 다정다감 TV’는 ▲교육마당 ▲문화마당 ▲복지마당 ▲구정소식 ▲건강마당 등 5개의 메뉴로 구성돼, 다양한 구정소식은 물론 구청이 제공하는 교육ㆍ교양 강좌를 구민들이 리모컨 하나로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