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체육시설 희생, 당연한 것 아냐”

필라테스·피트니스 사업자 연맹 관계자들이 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코로나19 집합금지 시설에 해당하는 실내체육시설에 대한 형평성 있고 합리적인 정책을 촉구하고 있다. (사진=김주현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가 연장되자 헬스업계가 단체행동에 나섰다.

필라테스·피트니스 사업자 연맹은 5일 서울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 기자회견을 열고 실효성과 형평성 있는 정책을 촉구했다. 

앞서 수도권 헬스장 등 실내체육시설은 지난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2.5단계로 격상된 이후 한 달가량 영업이 중단됐다. 또한, 지난 4일 정부와 방역당국은 거리두기 지침을 오는 17일까지 연장했다. 

이들은 “코로나19 사태가 처음 불거졌을 당시 실내체육시설은 자발적인 휴업과 철저한 감염 예방 수칙 준수를 통해 방역에 기여했다”며 “하지만 3차 대유행이 시작되고 정부는 우리의 희생을 당연한 것처럼 여기며 또다시 실내체육시설에 집합금지 행정명령을 내렸다”고 비판했다. 

이어 “정부는 유독 실내체육시설에만 엄격한 잣대를 적용하고 일방적인 희생을 요구하고 있다”며 “형평성과 실효성을 갖춘 방역 대책을 마련하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