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제품부터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분야 펀딩 진행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펀딩액, 추진기간, 제품 소개


창업기업의 발굴 및 육성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 사업의 일환으로 동작구가 ‘2020 크라우드 펀딩 전용관’을 운영한다.
구는 지난 3월 온라인 소액투자 및 통신판매중개를 전문으로 하는 ㈜크라우디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번 전용관을 개설했다.

동작구 크라우드 펀딩 사업은 지난해 행정안전부의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 선정에 따라 추진됐다.
지난 3월부터 관내 소재 창업기업 및 예비창업자 10여 개(명)을 모집해 크라우드 펀딩 전문교육 및 멘토링, 홍보 콘텐츠 제작을 통한 실전 크라우드 펀딩을 지원하고 있다.

전용관을 통하면 메인화면에서 손쉽게 펀딩 진행목록과 펀딩액, 목표달성비율, 추진 기간 등을 한 눈에 알 수 있다.
해당 펀딩을 선택하면 창업기업에서 업로드한 제품을 소개한 유튜브 영상이나 애니메이션부터 ▲펀딩참여인원 ▲펀딩종료일, 배송예정일 ▲상세한 제품 소개 이미지 ▲질의응답과 교환/환불 요청 등까지 제공돼 홈쇼핑처럼 이용 가능하다.    

관심 있는 누구나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해 전용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카드로 결제예약을 하면 된다. 목표 모집금액을 달성하면 지정일시에 결제되며, 미달 시 결제예약이 자동취소된다.

현재 6개의 리워드 프로젝트 펀딩이 진행 중으로, 앞으로도 IoT 기술 제품부터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분야의 펀딩을 확대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지난 5월부터 IoT, AI, 빅데이터 등 고용과 부가가치 창출이 높은 분야의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상품화제작비, 정보활동비 등 사업화 자금 지원 ▲창업준비공간, 공용사무화기기의 시설지원 ▲교육, 컨설팅 등을 진행하고 있다.

   
[시사경제신문=이성익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