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서명 방식 진행, 참여자에게 마스크 선착순 배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맞게 양천구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인 9월 1일부터 7일까지 ‘자기혈관 숫자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비대면 서명으로 실시한다.

자기혈관 숫자 알기란,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알고 관리해서 견강한 혈관을 의미하는 ‘레드서클(Red Circle)’로 심뇌혈관질환을 예방관리하자는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서명 방식으로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각 동주민센터에 비치된 캠페인북에 메시지를 필사하는 비대면 서명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자에게는 코로나 예방필수품인 마스크목걸이를 선착순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주요 사망원인으로 위험한 질환이지만 “자기혈관 숫자 알기”와 “금연, 절주, 운동, 저염식 등 9대 생활수칙”으로 예방관리가 가능하다. 이에 따라 증증 질환으로 발전하기 전에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 고콜레스테롤혈증을 조기에 발견하고 관리해야 하며, 올바른 생활습관 실천이 중요하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레드서클캠페인은 혈압 및 혈당 수치를 알고 금연, 절주, 운동, 저염식 등 9대 생활수칙을 준수하는 것으로 중증 심뇌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음을 알리는 데 목적이 있다”며 “자기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한 시기인 만큼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