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원 미래통합당 대변인. (사진=시사경제신문DB)

[시사경제신문=민정수 기자] 미래통합당은 23일 오거돈 부산시장이 여직원 성추행으로 사퇴한 것과 관련해 “보고도 믿고 싶지 않은 일이 벌어졌다"며 비판했다.

김성원 통합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더불어민주당 출신 인사들의 성 관련 문제는 비단 이번만이 아니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미투 사건과 정봉주 전 의원의 성추행 의혹은 물론, 최근에는 여성비하와 욕설이 난무한 팟캐스트에 참여한 김남국 당선자까지. 여성인권과 보호를 최우선으로 한다는 더불어민주당의 민낯이 그대로 드러나고 있다"고 민주당을 싸잡아 비난했다.

그는 이어 "오 시장도 불과 6개월 전 또 다른 미투 의혹이 불거졌던 전례가 있다. 오 시장은 '소도 웃을 가짜뉴스'라며 항변했지만, 차제에 추가조사가 필요한 부분"이라며 검찰에 철저한 수사를 촉구했다.

그는 특히 "무엇보다 성추행 이후 오 시장의 행보는 파렴치를 넘어 끔찍하기까지 하다"며 "지난 달 시청의 여직원을 집무실로 불러 신체접촉을 하고서는 주변사람을 동원해 회유를 시도한 것도 모자라, 자신의 사퇴시점을 총선 이후로 하겠다는 제안까지 했다고 한다. 피해자의 인권마저 정치적 계산에 이용하고, 끝까지 부산시민과 국민을 우롱하고 속이려 한 행위"라고 맹비난했다.

그는 "유재수 전 부시장에 이은 오 시장의 비행과 불법으로 인해 그 피해는 고스란히 부산시민과 국민들이 떠안게 되었다"며 "머리 숙여 사죄한다고 끝날 일도, 개인의 일탈로 치부되어서도 안 될 일이다. 법적 책임은 물론이거니와, 더불어민주당은 석고대죄하고 재발방지책을 내놓아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키워드

#오거돈사퇴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