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80명 대상 인공암벽, 수영, 아이스스케이트, 탁구교실 등

강서구에서 겨울방학마다 운영하는 청소년 체육교실 중 인공암벽 교실 모습. 사진= 강서구 제공

 

강서구가 관내 청소년들이 겨울방학을 이용해 다양한 체육활동을 통해 심신의 건강을 단련할 수 있도록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2020년 겨울방학 청소년 체육교실’ 참가자를 모집한다.  

겨울철 신체활동이 줄어든 아이들에게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기초체력을 향상시키고 건전한 여가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운영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겨울방학 체육교실의 모집규모는 총 180명이다. 청소년을 대상으로 신체발달에 도움이 되는 인공암벽과 수영, 아이스스케이트, 탁구 등 4개 종목 12개 반이 개설된다.

운영기간은 2020년 1월 6일부터 22일까지 3주간이며 각 종목별 프로그램은 강서클라이밍센터, 공항동문화체육센터, 가양레포츠센터, 오션차일드 등 강서구 곳곳에서 진행된다.

특히, 각 스포츠 종목별 과정은 초보자를 대상으로 준비해 평소 신체활동이 부족해 체력이 약한 청소년들도 쉽게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참가신청은 강서문화관광 홈페이지 문화체육시설 생활체육프로그램 란에서 할 수 있으며 1인당 참가 종목은 1개 종목만 가능하다. 2개 종목 신청시 모든 과정에서 자동으로 탈락된다. 

[시사경제신문=이다인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