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하반기 종합민원실 이용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동대문구, 하반기 종합민원실 이용만족도 설문조사 실시
  • 이다인 기자
  • 승인 2019.11.28 11:1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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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달 2일~20일까지 구청 종합민원실 현장 및 홈페이지로 참여
동대문구청 종합민원실 출입구 옆으로 이전된 무인민원발급기 모습. 사진= 동대문구 제공
동대문구청 종합민원실 출입구 옆으로 이전된 무인민원발급기 모습. 사진= 동대문구 제공

 

동대문구가 보다 선진화된 방향으로 구민이 원하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자 ‘2019년 하반기 종합민원실 이용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12월 2일부터 20일까지 동대문구청 종합민원실 현장 및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구청에서 민원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민원인 및 주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주요 설문 내용은 △민원실 환경과 시설이용 편리성 △직원의 대응 및 전문성 △민원처리 과정안내 충분성 및 신속성 등에 대한 만족도다.

구는 이번 이용만족도 설문조사에서 제안된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민원행정제도를 개선함으로써 주민들이 만족할 수 있는 더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한편, 구는 구청사 내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를 찾기가 어렵다는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무인민원발급기를 구청사 외부로 이전했으며, △민원인용 컴퓨터 전량 교체 △민원순번 통합대기시스템 설치 등을 통해 민원인들의 편의를 증진한 바 있다.

[시사경제신문=이다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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