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미래교육 주제 토크콘서트 및 다양한 체험존 운영

 

성북구가 미래교육의 비전 제시를 통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미래사회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갖고자, 오는 27일 오전 한성대학교 일대에서 2019 성북미래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성북구가 주최 및 주관하고 한성대학교 후원, 성북강북교육지원청과 협력해 추진하며, 주제는 '꿈을 향한 상상력, 성북의 미래를 열다'이다.

주제에 맞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및 체험 부스가 한성대학교 상상관 1층 및 외부에 마련되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미래사회의 변화와 미래교육이란 주제로 열리는 토크콘서트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한성대학교 상상관 상상홀에서 열린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김성보 선임연구위원(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사회와 구본권 선임기자(한겨레, 공부의 미래 저자), 김명주 교수(서울여대 정보보호학)의 토론으로 진행된다.

다음으로, 이번 행사에는 발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와 기계화 시대에 대비한 ‘1인미디어’, ‘IoT융합뷰티스마트컨시어지, VR·AR체험, 3D프린터, VR화학실험실’등의 체험이 청소년들의 관심사와 시대변화에 맞추어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한국해비타트’,‘유니세프한국위원회’,‘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이 참여해 함께 나누는 가치 정립에 기여할 예정이다.

[시사경제신문=원선용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