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 전략, 자원 보존 등 환경경영 부문에서 높은 평가
국가 온실가스 감축목표와 연계한 선제적 환경에너지전략 인정 받아

현대건설이 ‘2019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 평가에서 글로벌 상위 10% 기업임을 의미하는 ‘DJSI World’에 10년 연속 편입됐다. 사진=현대건설 제공.

[시사경제신문=이재영 기자] 현대건설이 ‘2019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 평가에서 글로벌 상위 10% 기업임을 의미하는 ‘DJSI World’에 10년 연속 편입됐다고 밝혔다.

올해로 20년째를 맞이한 DJSI는 세계 최대 금융정보사인 미국 ‘S&P 다우존스 인덱스’와 글로벌 지속가능경영평가 전문업체인 스위스 ‘로베코샘(RobecoSAM)’이 기업의 경제적 성과뿐만 아니라 환경적, 사회적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발표하는 투자지수다.

평가결과는 기업의 대외 신인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며 국제적 기관투자자들의 사회적 책임 투자에도 큰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전 세계 글로벌 시가총액 상위 2,500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하며, 상위 10%에 해당하는 기업에는 ‘DJSI World’를 부여한다. 지역별로 세분화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600대 기업 중 상위 20%에 해당하는 기업에는 ‘DJSI Asia Pacific’을, 국내 200대 기업 중 상위 30%에 해당하는 기업에는 ‘DJSI Korea’를 부여한다.

현대건설은 ‘DJSI World’에 지난 2010년부터 10년 연속 편입됨으로써, 글로벌 최고 수준의 지속가능경영 기업으로 투자가치가 뛰어난 기업임을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이는 해외 건설시장의 매출 1, 2위 기업인 스페인의 그루포 ACS(Grupo ACS), 독일의 혹티프(HOCHTIEF) 등도 이루지 못한 성과로, 현대건설의 투자가치가 뛰어남은 물론 지속가능경영 경쟁력이 세계 최고 수준임을 보여준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