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 기본용어, 정시 지원전략, 수능 자료분석법 등 알려줘
학부모 참가자 50명 선착순 모집 후 6월 4일부터 총 8회 진행

지난해 진행된 ‘학부모 입시 컨설턴트 양성교육’에서 학부모들이 강의를 듣고 있다. 동대문구는 올해도 6월 4일부터 총 8회에 걸쳐 해당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우이아이 입시에 대한 기본 정보를 제공해 현명한 학부모가 될 수 있도록 돕는다. 사진=동대문구 제공

 

동대문구가 ‘우리아이 입시는 우리 손으로!’라는 주제로 내달 4일부터 총8회에 걸쳐 ‘학부모 입시 컨설턴트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관내 학부모를 대상으로 선착순 50명 참가자를 모집한다. 

입시 컨설턴트 양성을 통해 학부모들이 대입전형 및 관련 내용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수험생 자녀들에게 알맞은 대입전략을 제시할 수 있도록 무료로 진행돼 지난해 높은 호응을 보였다. 

이번 학부모 입시 컨설턴트 양성교육 역시, 지역 수험생 및 학부모들의 보다 효과적인 대입 준비를 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올해 프로그램은 6월 4일부터 7월 23일까지 매주 화요일 11시, 총 8회차에 걸쳐 동대문구청 9층 동대문진학상담센터에서 진행된다.

1회차부터 4회차까지는 대학미래연구소 이재진 소장이 ‘대학입시의 기초와 정시모집의 모든 것’을 주제로, △정시 용어의 이해 및 정시 지원전략 △수능채점 결과 자료분석 △정시 대학별 환산점수 연구 등에 대해 강의한다.

또, 5회차부터 마지막 8회차까지는 패스플러스 융합입시연구센터 이용언 소장이 강사로 나선다. ‘수시모집의 모든 것’을 주제로, △대입전형 구조 개편방안 △학생부종합전형에 대한 이해 △학교생활기록부의 실제 사례와 분석 △자기소개서 첨삭 지도법 △수시지원 컨설팅 사례 연구 등을 자세히 알려줄 예정이다.

[시사경제신문=이다인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