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견은 10월 14일부터 18일까지, 신청은 6월 14일까지
일대일 현지 바이어 상담, 현지 우수기업 방문 등 추진


구로구가 관내 우수 중소기업에 효율적인 상품 마케팅과 해외 진출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사)벤처기업협회와 힘을 모아 해외시장개척단 파견을 지원한다. 
 
구가 올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로 해외시장개척단을 파견하며, 10월 14일부터 18일까지의 일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6월 14일까지 신청하면 되고, 관련 서류를 작성해 내달 14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현지에서의 행사 첫 날 현지 정착에 성공한 한국 기업 방문과 경제 동향 설명회를 통해 해외 진출 전략 이해의 시간을 갖는다. 둘째 날 이후에는 현지 바이어 및 투자자 대상 공개 발표회, 바이어 간 일대일 개별 상담, 시장조사를 통한 현지 공략 등의 활동을 펼친다. 
 
한편, 이번 개척단이 방문하는 인도네시아는 2억6,900만명이 거주하는 세계 4위의 인구 대국이며 GDP(국내총생산) 1조155억3,901만 달러의 경제 대국이다. 

동남아시아국가연합(ASEAN) 소속 국가와 경제, 문화, 외교, 안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협력 수준을 높여 주변 4강(미, 일, 중, 러)과 같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고자 정부가 펼치고 있는 신(新)남방정책의 대표 축을 이루는 국가이기도 하다.  
또, 지난 10년간 4% 이상 경제성장률을 꾸준히 기록 중이며 노동력이 풍부하고 내수시장이 활성화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가로도 평가받고 있다. 
  

[시사경제신문=봉소영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