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두 발자국–미래교육은 어디로 가는가?’

 

송파구가 뇌과학자 정재승 교수를 초청해 4차 산업시대에 아이들을 인재로 키우기 위한 내용을  학부모 무료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24일 오전 10시 30분 구청 대강당에서 개최되며, ‘열두 발자국–미래교육은 어디로 가는가?’를 주제로 진행된다. 

정재승 교수는 특강에서 뇌를 연구하며 알게 된 지식들을 바탕으로 미래교육을 전망하고, 예측하기 어려운 인공지능 시대를 맞아 다양한 변화에 대응하는 방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최근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송파교육모델을 개발하는 등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한 교육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특강 역시, 공교육은 물론 자녀교육에도 새로운 변화가 필요하다는 인식이 대두됨에 따라 그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했다.  

정재승 교수는 KAIST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열두 발자국>, <정재승의 과학콘서트> 등의 저서에서 과학을 기반으로 한 통합지식을 알기 쉽게 전해왔다. 최근에는 ‘알쓸신잡’, ‘차이나는 클라스’ 등의 방송에 출연해 과학전도사로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구 관계자는 송파구 학부모 무료 특강은 매회 참여신청이 조기 마감되고, 관련 문의가 쇄도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면서 이번 특강에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시사경제신문=원선용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