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한국철도공사 서울본부 간 업무 협약 체결

서대문구는 한국철도공사 서울본부와 협약을 체결하고 가좌역사 내 ‘소셜벤처 육성 공간’을 조성한다. 사진은 소셜벤쳐 육성 공간에 대한 조성안. 사진=서대문구 제공

 

서대문구는 5월 15일 구 사회적경제마을자치센터 내에서 한국철도공사 서울본부와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가좌역사 내 '소셜벤처 육성 공간'을 조성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철도공사는 가좌역사 내 186㎡의 공간을 제공하며, 구는 6∼10개 소셜벤처기업 40여 명의 직원들이 일할 수 있도록 이곳을 리모델링한 뒤 저렴하게 임대할 예정이다. 

또, 구는 올해 6월까지 사무 공간 조성을 마치고 7월 입주 완료 후 개소식개최하며, 이곳을 통해 소셜벤처기업들이 꿈을 펼치며 지역경제와 청년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공간 조성과 운영에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서대문구가 2017년 3월 가좌역사 인근에 개소한 사회적경제마을자치센터에는 60여 개 기업이 입주해 있지만 지역 소셜벤처와 예비 창업가들의 수요가 지속돼 구는 제2의 공간을 모색해 왔다.

이에 구와 한국철도공사 서울본부는 ‘사회적경제마을자치센터에 바로 인접한 가좌역사에 소셜벤처 육성 공간을 조성하면 이 지역이 소셜벤처 클러스터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란 공감대를 갖고 협약을 추진했다.

[시사경제신문=원선용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