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경제신문=백종국 기자] 현대자동차는 '2019 아반떼'를 오는 7일부터 본격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2019 아반떼'는 최상위 트림에만 적용했던 크림 라디에이터 그릴을 모든 트림에 적용해서 앞부분의 고급스럽고 강렬하고 안정적인 이미지를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다. 또 고객 선호 옵션 조합을 묶어 '베스트 초이스'(현대 스마트센스 패키지 Ⅱ+네비게이션 패키지Ⅱ+하이패스 시스템)로 내놨다.
'베스트 초이스' 패키지는 차량 구매고객 90% 이상이 선택하는 8인치 내비게이션·하이패스 시스템과 전방 충돌방지 보조(보행자 추가), 후방 교차충돌 경고,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충돌 경고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192만원에 제공한다. 가솔린 1.6 엔진 스마트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는 '베스트 초이스' 패키지는 3개 옵션을 합산한 가격인 217만원보다 25만원 저렴하다.
'2019 아반떼'의 엔진/트림별 가격은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이 스타일 1558만원(IVT 적용 M/T 기준 1411만원), 스마트 초이스 1735만원, 스마트 1803만원, 프리미엄 2214만원 ▲디젤 1.6이 스타일 1803만원, 스마트 2044만원, 프리미엄 2454만원 ▲LPi 1.6이 스타일 1698만원, 스마트 1953만원, 모던 2102만원 ▲스포츠 1.6 터보는 MT트림 1964만원, 7DCT 트림 2217만원, 프리미엄 트림 2365만원 등이다. 이는 개별소비세 3.5% 기준이며, LPi는 일반인 구매 가격이다.
현대차는 1990년 엘란트라로 시작해 출시 30주년을 맞이한 아반떼 브랜드를 기념해 1등에게 아반떼 한 대를 주는 경품 행사를 진행키로 했다. 7일부터 홈페이지 이벤트와 전시장 방문으로 응모한 고객, 시승센터 방문 시승고객, 카마스터 태블릿 PC 견적산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해서 1등 한 명에게 2019 아반떼를, 2등 400명은 아반떼 대형블록, 3등 2599명은 배스킨라빈스 블록팩을 준다.
아울러 조우진, 유인영, 김홍파, 장현성 개성파 배우 4명이 "돌아보면 역시, 아반떼"라는 콘셉트로 디지털 필름을 선보인다. 이 시대의 30대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고객 참여 행사도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