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약이행평가단 및 각 부서별 담당자 50명 참석


송파구는 민선7기 공약사업 실천의지를 높여 보다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지난 25일 오후 청사 8층 송파아카데미에서 매니페스토 실천교육을 실시했다. 

50여명이 참석한 이번 교육은 송파구 조직의 공약 실천 역량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으며, 공약이행평가단과 부서별 공약 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교육이 진행됐다.  

강의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이광재 사무총장(경희대학교 겸임교수)이 나서 '착한 성장사회와 로컬매니페스토'를 주제로 했다.

이광재 총장은 4차산업혁명, 고령화, 윤리적소비 등 사회 트렌드를 짚어주며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정책이 무엇인지 제시했다. 아울러 지역의 공공성을 고려하며 경청, 존중, 신뢰의 태도를 보여달라고 부탁했다.
또, 강의 후에는 송파구 공약이행평가단이 5개 분야로 나뉘어 논의를 이어갔다. 

민선 7기 송파구는 ▷일자리 송파(일자리·경제 분야) ▷배우는 송파(교육·복지 분야) ▷안전한 송파(안전·보건 분야) ▷꿈꾸는 송파(교통·도시·환경 분야) ▷재밌는 송파(문화·소통 분야) 등 총 5개 분야, 75개 공약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민선 7기 송파구 공약이행평가단은 공약의 실현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12월 위촉된 구민 30명이다. 
이들은 분기별 공약이행도에 대한 점검·평가·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공약사업이 변경될 때는 토론을 통해 수용 여부를 결정하도록 한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이광재 사무총장이 25일 오후 송파구청사에서 ‘착한 성장사회와 로컬매니페스토’를 주제로 매니페스토 실천교육을 하고 있다. 사진=송파구

 

[시사경제신문=원선용 기자]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