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 사실을 왜곡하는 행위는 용서받을 수 없는 범죄

문장길 의원(더불어민주당, 강서2).

[시사경제신문=원금희 기자] 문장길 시의원이 5ㆍ18 민주화 영령을 모욕한 망언자들을 강하게 규탄했다.

문 의원은 지난 8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한 ‘5·18 진상규명 대국민공청회’에 나온 지만원 및 자유한국당의원들의 5·18 민주화운동 폄훼 발언에 대해 강력히 규탄했다.

지난 8일 국회의원회관에서는 자유한국당 김진태·이종명 의원과 5·18역사학회가 공동 주최해 ‘5·18 진상규명 대국민공청회’를 개최했다. 공청회에서는 5·18 북한 개입설을 주장해 사법적 판단을 받은 전례가 있는 지만원을 발제자로 초청, 행사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자유한국당 이종명 의원은“정치적이고 이념적으로 이용하는 세력들에 의해 폭동이 민주화운동으로 변질됐다”면서 “사실에 기초해 논리적으로 북한군이 개입한 폭동이었다는 것을 밝혀내야 한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김순례 의원은 “종북 좌파들이 지금 판을 치면서, 5·18 유공자라는 집단을 만들어 내서 우리의 세금을 축내고 있다”고 망언했다.

문장길 시의원은 "5·18 광주민주화운동의 진상을 파악하는 것은 이제 우리의 사명이며, 그 역사적 사실을 왜곡하는 행위는 용서받을 수 없는 범죄다. 지만원과 그에 동조하는 자유한국당 의원들을 강력하게 처벌하기를 요구한다. 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