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모은 1억8천여만 원 사회 환원... 기부의 참 뜻 일깨워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이 고인의 장례식에서 예를 갖춰 조문하고 있다.

동대문구 전농1동 노덕춘 할머니(향년 85세)가 기부의 참 뜻을 세상에 전하며 생을 마감했다.

지난 1월 22일, 전농1동 한 아파트에 거주하던 노 할머니가 병환으로 자신의 집에서 숨진채 발견됐다. 노 할머니는 평생 모은 전재산 1억8천여만 원을 사회에 기부하고 세상과 이별을 고했다.
 
고인은 생전에 통장, 경비원 등 주변인에게 ‘본인은 가족이 없다’고 전하며 아파트 입주자 관리카드 및 SH공사 동대문센터에 ‘본인이 죽고나면 전재산 1억 8천여만 원을 전농1동 사회복지 담당과 아파트 관리실 협의 하에 좋은 곳에 사용해 달라’는 유언을 남겼다.

구는 고인의 고귀한 뜻을 기리기 위해 정성껏 장례를 준비했다. 전농1동 동장을 상주로 지난달 30일 장안동 코리아병원에 빈소를 마련하고 통장 및 전농1동 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인을 추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구는 장례식을 치른 뒤 고인을 용미리 추모공원에 수목장으로 예를 갖춰 모셨다.
 
전농1동 이웃 주민들은 “고인은 평소 어려운 이웃을 보면 그냥 지나치는 일 없이 성심껏 도왔다. 고인의 숭고한 뜻은 평소 나눔을 실천하던 습관에서 비롯된 것 같다”고 전했다.
 
유덕열 구청장은 “고인의 뜻을 받들어 유산은 법적인 절차에 따라 사회에 환원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