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정부의 성공 기원... 주요 국정현안 논의 및 대안 제시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2일 오후 5시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에서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제1회 월례포럼’을 개최했다. 사진은 행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22일 오후 5시 서울시의회 의원회관 제2대회의실에서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제1회 월례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은 국가전략과제를 기획·주도하는 국회·청와대·학계 등의 전문가를 초빙해 주요 국정현안을 공유하고 심도 있게 논의했다.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될 포럼은 의원들의 의정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행사 내용은 소득주도성장·포용국가·생활밀착형SOC·지속가능한 남북평화 등 주요 국정현안에 관해 진행된다.

생활SOC정책 전문가인 김용수 부단장은 이날 강연에서 생활SOC사업의 개념과 목표 및 추진원칙과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중앙과 지방협력체제가 포함된 3개년 계획 수립을 비롯한 향후 추진 일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김용석 대표의원은 “문재인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국정현안에 대해 이미 여러 차례 논의해 익힌 바 있지만, 이는 중앙정부의 노력만으로 그칠 것이 아니라 지방정부차원에서의 실질적인 적용과 노력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를 위해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의 의정활동 역량 강화를 위하여 매월 정례 포럼을 개최함으로써 이를 바탕으로 충실한 의정활동을 펼쳐 함께 잘 사는 서울시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