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기관 및 지자체로부터 우수기관 인정받아

열린어린이집 우수형으로 뽑힌 익산배산2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

부영그룹은 학부모가 아이들을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안심 어린이집’ 구축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다.

그 노력이 결실을 맺어 부영그룹만의 특화된 보육 지원 서비스와 투명하고 열린 경영으로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국가기관 및 지자체로부터 모범적인 어린이집으로 인정받게 된 것이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부영그룹 보육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부영아파트 단지 내 관리동 어린이집을 무료로 사용케 해 그 비용을 영·유아보육과 복지에 쓰이도록 하고 있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8곳은 학부모와 유아가 함께 참여하고 개방성이 가장 높은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됐다. 이중 「익산배산2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열린어린이집 가운데에서도 최고상인 보건복지부상을 받았다.

또 「진천장관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공공형어린이집’으로 선정됐다. 공공형어린이집은 우수한 어린이집을 선정, 운영비를 지원하고 보다 강화된 운영기준을 적용, 양질의 보육을 영유아에게 제공하는 우수 보육 인프라가 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다.

‘공공형어린이집’으로 선정되면 각 시도별로 예산범위 내에서 지원받는다. 한편 「평택청북3차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은 올해 평가 인증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에서 수상, 평택시장으로부터 상을 받았다.
  
특히 부영그룹은 이기숙 이화여대 명예교수를 상임고문으로 영입, 그룹 내 보육지원팀을 운영해 투명하고 공정한 원장 선발은 물론, 학부모를 위한 부모교육을 실시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