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대 금천구의회 본격적인 의정활동 시작

▲ 금천구의회.

금천구의회 제181회 임시회가 지난 24일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폐회했다.
이번 제181회 임시회는 의장단과 상임위원회가 구성된 후 처음으로 열린 임시회로 제7대 금천구의회가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시작 했음을 알렸다.

총 7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임시회 동안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소관 부서의 2014년도 업무 보고를 받았다. 의원들은 집행부에서 제출한 업무 보고 자료와 출석 공무원에 대한 심도 있는 질의를 바탕으로 각 부서의 업무 추진 현황을 면밀히 검토했다. 특히 이번 업무 보고에는 해당 상임위원회 위원이 아닌 의원들도 참석해 집행부 전체 업무 파악에 나서 제7대 의원들의 의정활동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

또한 이번 임시회 기간 중에 예산결산특별위원회와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가 구성됐다. 의장을 제외한 아홉 명의 의원들이 모두 예결특위와 행감특위 위원으로 선임됐으며, 예결특위 위원장에 박찬길 의원, 부위원장에 김경완 의원이 선임됐고, 행감특위 위원장에 박만선 의원, 부위원장에 이경옥 의원이 선임됐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서 '세월호 희생자와 그 가족에 대한 서울특별시 금천구 구세 감면안'이 상정되 가결됐다. 이는 지난 4월에 발생한 세월호 침몰 사고 희생자 가족을 돕기 위한 것으로, 해당 동의안이 가결됨에 따라 희생자 가족들은 2014년도 재산세 부과를 면제받게 된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