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특별모금 생방송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소외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지내도록 오는 19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해누리타운 2층 로비에서 「2019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특별모금 생방송」을 진행한다.

이날 방송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주관, 양천구 후원, CJ헬로 진행으로 실시된다.

행사 당일에는 양천사랑복지재단과 자원봉사자가 함께 다양한 난방용품과 양천구청 직원들이 직접 뜬 목도리로 구성 된 “사랑의 난방키트”를 제작해 추후 저소득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특별모금 생방송을 통해 기부되는 성금은 우리구 저소득 가정을 위해 전액 사용된다.

◆신정1동 주민장학회, 사랑의 장학금 전달

신정1동 주민장학회는 지난 5일 신정1동주민센터에서 지역 내 장학생 및 한부모 가정, 기초수급가구 자녀들의 학업을 지원하는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성적우수 고등학생 4명에게 50만원씩, 불우한 형편인 학비보조생 3명에게 30만원씩 총 290만원이 전달됐다.

장행일 주민장학회 회장은 “신정1동 주민장학회는 지역 주민들이 십시일반 회비를 모아 마련한 기금으로, 작은 정성을 모아 큰 사랑으로 만든 장학회”라며“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장학 사업을 추진해 지역 내 학생들에게 희망의 작은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청소년 생명존중·생명사랑 뮤지컬 '플라이하이' 공연

구는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오는 20일 금옥중학교와, 21일 해누리타운 해누리홀에서 ‘청소년 생명존중·생명사랑 뮤지컬 '플라이하이'를 공연한다.

'플라이하이'는 부모님의 무조건적인 사랑과 친구들의 절대적인 믿음 속에 오늘도 나는 건강하게 성장하고 있다는 주제를 담고 있다.

구는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문화 조성을 위해 자살예방지킴이 교육, 자살예방 캠페인, 생명이음 청진기 사업, 정신건강검진 및 상담지원 등을 진행하고 있다.

◆한사랑교회 '크리스마스 엔젤 프로젝트' 추진

구와 한사랑교회는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저소득 가정에 맞춤형 성탄 선물을 지원하는 '크리스마스 엔젤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엔젤 프로젝트는 저소득 40가정이 필요한 물품, 받고 싶은 선물이 적힌 카드를 교회 로비에 설치된 대형 크리스마스트리에 걸어놓으면 성도들이 카드를 가져가 필요한 선물을 지원해주는 1:1 맞춤형 성탄 프로젝트다.

어르신들을 위한 이불, 학생들은 롱패딩, 어린 자녀들은 캐릭터 장난감 등 다양한 선물들이 접수됐다.

한사랑 교회 김정기 목사는 "우리 이웃들이 작지만 사랑과 관심이 담긴 선물을 받으면서 용기를 잃지 않길 바란다"는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