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걸 시의원, 활발한 정책연구 활동 주력
김희걸 시의원, 활발한 정책연구 활동 주력
  • 원금희 기자
  • 승인 2018.12.05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위원회 첫 연구발표회 및 전체회의 성황리 개최
‘지방자치단체 평가와 여론조사 방법론’ 등 4개 정책연구과제 발표
김희걸 시의원(더불어민주당 양천4)
김희걸 시의원(더불어민주당 양천4)

 

김희걸 시의원이 정책의회 상 구현에 주력한다. 김 의원은 지난 11월 30일 오후 컨퍼런스하우스 달개비에서 제15기 정책위원회 첫 연구 발표회와 제2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제15기 정책위원회는 서울시의원 22명과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8명의 외부위원들이 참여하고 있다. 시민의 행복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연구ㆍ발표해 실제 정책에 반영될 수 있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연구발표회에서 이택수(리얼미터 대표) 위원은 「지방자치단체 평가와 여론조사 방법론」을, 이성모(서울대학교 건설환경종합연구소 교수) 위원은「교통영향평가제도의 공공성 강화 방안」을, 조 숙(서울의료원 소통협력팀장) 위원은 「초고령사회에 대비한 지역사회 포괄케어시스템」을, 문장길(서울시의회 의원) 위원은 「주거공간 화재 인명피해 저감 방안」를 각각 발표했다. 서울시 관계공무원들이 참석하여 향후 시 정책 반영 계획에 대하여 의견을 개진하는 등 활발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또, 이 날 전체회의에서는「서울특별시의회 정책위원회 설치·운영 조례」및「서울특별시의회 입법정책 연구용역 운영·관리 조례」에 따라 2017년도 서울특별시의회 입법정책 연구용역’ 34건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는 등 정책위원회의 임무를 철저히 수행했다.

김희걸 시의원은“15기 정책위원회는 정책 기능을 보다 강화해 정책 제안에 대한 서울시 정책 반영률을 높임으로써 명실상부한 의회 정책위원회로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