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납공간과 세탁 특화 다용도실 결합 등

세탁의 모든 과정이 가능한 공간1.

롯데건설은 가사노동의 효율성 증대를 위한 퍼펙트 유틸리티를 개발했다.

퍼펙트 유틸리티는 가사노동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다용도실이라는 뜻으로, 조리 이외의 모든 가사노동에 최적의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세탁물의 수집에서 손빨래, 세탁, 건조 및 다림질 후 분류까지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계획됐다. 또 재활용품의 종류별 분리수거도 가능하다.

발코니 확장이 합법화된 이후 좁아진 세탁 공간은 조리 및 수납공간에 밀려 그 공간이 더욱 협소한 추세다. 따라서 세탁 작업을 한 공간에서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퍼펙트 유틸리티는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퍼펙트 유틸리티는 다음과 같이 ① 손빨래 및 분리수거 공간, ② 세탁기와 건조기의 설치공간, ③ 건조 후 처리를 위한 다림질 및 수납공간, ④ 다양한 물품수납이 가능한 공간 등 4가지 공간으로 구성된다.

이와 같이, 세탁물의 보관, 손빨래, 물품수납, 다림질, 건조, 분류작업 등을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는 최적화된 설계로, 퍼펙트 유틸리티가 가사노동의 즐거움이 될 수 있도록 한다.

또 이 공간은 출입구 2개를 만들어 세대 구성원 전체가 이용하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이루어져 있다. 하나는 세탁물 수집과 취미용품 보관에 편리하도록 하는 복도 측 출입구이고, 다른 하나는 가사 작업 동선에 최적화되어 주방과 분리수거 사용에 편리하도록 하는 주방 측 출입구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퍼펙트 유틸리티를 내년 상반기 분양 예정인 상도역 롯데캐슬에 최초 적용 후 부산 가야3구역, 화성 반정 등의 단지에 반영할 예정이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생활에 편리한 디자인 개발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