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진로job체험... 관내 초등생 학부모 및 자녀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자녀의 진로를 능동적으로 탐색ㆍ설계 하도록 돕는 인식전환의 계기
서울강서캠퍼스 스마트금융과 황원용 교수... ‘4차산업혁명’ 주제로 특강

행사를 찾은 학부모와 자녀들이 서울강서캠퍼스 조리과에서 실시한 ‘피자만들기’ 체험을 하고 있다.
행사를 찾은 한 학생(왼쪽)이 서울강서캠퍼스 주얼리디자인과에서 실시한 ‘나만의 장신구 만들기’ 체험에 열중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 서울강서캠퍼스(학장 노정진)가 학부모들에게 자녀의 진로 탐색을 위한 길잡이 역할을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3일 오전 서울강서캠퍼스에서 2018년 제2회 ‘학부모 진로job체험’이 열렸다. 행사는 관내 초등학생 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이번 행사는 강서구청과 강서양천교육지원청 주최, 서울강서캠퍼스 후원 및 강서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가 주관했다. 행사를 통해 학부모들은 자녀의 꿈을 키우고, 진로를 능동적으로 탐색ㆍ설계토록 돕는 인식전환의 계기를 만들었다.

1부 행사는 학부모와 자녀들의 신나는 댄스로 시작했다. 이어 2부는 주제별 전문체험으로 4개영역 60개 코너로 진행됐다

(T-Zone(Technology & future): 과학, 정보, 미래 신기술 / A-Zone(Analysis & Idendity): 인성, 탐색, 심리, 감성 분야 / K-Zone(Kind & Humanity): 의료, 자연, 이색, 보건 분야 / E-Zone(Explore & Subjects): 서우강서캠퍼스 13개 학과 job 체험이 펼쳐졌다.
 
또 스페셜 코너로는 교육장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학부모진로토크콘서트가 진행됐다. 떡메치기, 짚공예, 투호던지기 등 전통놀이체험과 꿈 엽서쓰기 코너를 준비, 꿈에 대해 함께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더불어 자신과 자녀의 꿈을 지지하는 마음 전하기 순서도 마련됐다.

60여개의 체험 코너에서는 미래 유망분야 및 이색 직업 등 흥미롭고 새로운 체험이 가능했다.

특히 서울강서캠퍼스는 ▲CAD & 모델링과 ▲스마트금융과 ▲실내건축디자인과 ▲주얼리디자인과 ▲시각정보디자인과 ▲출판편집디자인과 ▲데이터분석과 ▲조리과 ▲의료정보과 ▲패션디자인과 ▲패션산업과 ▲디지털콘텐츠과 ▲정보보안과 등이 참석, 다양한 진로 교육에 대한 도전 기회를 제공했다.

무엇보다 주얼리디자인과의 ‘나만의 장신구 만들기’, 시각정보디자인과의 ‘캐릭터 거울제작’, 조리과의 ‘피자 만들기 체험’은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이와 함께 스마트금융과 황원용 교수는 4차 산업혁명시대 “핀테크와 블록체인”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 새로운 직업군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