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현황 점검 및 불편사항 직접 듣고 개선방안 논의

 

성북구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이인순)는 지난 4일 성북구민여성회관을 찾아 시설 운영현황을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하는 현장 활동을 펼쳤다. 

이날 구의회 보건복지위 소속 의원들은 구민들 누구나 다양한 행사와 문화예술의 쉼터로 활용할 수 있는 성북구민여성회관을 꼼꼼히 살핀 후, 구민들의 이용 불편사항을 직접 듣는 시간도 가졌다. 

진선아 의원은 “문화 욕구에 대한 구민들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지만 회관의 노후된 시설로 인해 구민들이 타지역으로 이동해 행사를 개최하는 등 불편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며 “구민의 공연관람 수요를 충족하는 시설개선이 시급할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다.

또, 윤정자 의원은 “현재 운영되는 교육문화프로그램들은 지역의 전문인력 부족과 프로그램 기획 예산을 별도로 세울 수 없는 구조로 인해 단순하다는 한계가 있다” 며 “이용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구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성북구민여성회관만의 특별한 프로그램 운영이 필요하다”라고 당부했다.
 
끝으로, 보건복지위원회 이인순 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성북구민여성회관의  향후 운영방향과 개선사항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며 “구민들이 좀 더 쾌적하고 안전하게 문화예술공연과 프로그램들을 참여할 수 있게 의회차원에서 심도 있는 논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북구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들이 지난 4일 구민여성회관을 현장 방문했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