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청소년 오케스트라단의 어르신 위한 음악회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이번주 토요일인 14일 오전 10시 30분 송파실벗뜨락 6층 대강당에서 세대통합 콘서트 “With You 함께해요”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청소년들로 구성된 ‘대단한오케스트라’가 어르신들을 위한 무대를 준비해 세대 간 문화를 이해하고 공감대를 넓히는 시간을 가진다.

이를 위해 지역 내 어르신과 주민 200여명을 초청, 세대 통합 콘서트로 꾸며지게 되며, 클래식 협주곡 '비제'를 시작으로 뮤지컬 맘마미아의 주제곡과 바리톤 김보람의 가곡 열창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50분간 진행된다. 
또 <사랑>, <내 나이가 어때서> 등의 대중적인 히트곡들을 오케스트라 연주로 재탄생시켜 어르신들을 클래식의 세계로 안내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7월 콘서트를 시작으로 분기별 “With You 함께해요”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다가오는 9월 음악회에서는 어르신과 청소년들이 함께 준비한 공연이 무대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승근 노인복지과장은 “송파구는 노인복합문화공간인 실벗뜨락을 통해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올해 처음 시도되는 세대 통합 콘서트를 통해 함께 소통하고 이해하는 사회로 한걸음 나아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